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드라마 예능 등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 중계 결과]

결과 나왔습니다.!

A조 : 한국 – 이란 – 우즈베키스탄 – 중국 – 카타르 – 시리아
B조 : 일본 – 호주 – 사우디아라비아 – UAE – 이라크 – 태국


============ 아래는 결과 나오기 전 글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 중계 곧 시작됩니다. 정확한 시간은 17시 30분 즉 오후 5시 반에 합니다. 오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의 시드를 보면

<1번 : 이란, 호주>, <2번 : 대한민국, 일본>, <3번 : 사우디 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 <4번 : 아랍 에미리트, 중국>, <5번 : 카타르, 이라크>, <6번 : 시리아, 태국>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만만치 않은 팀들이 있기 때문에 치킨뜯으면서 흥미진진하게 같이 봅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 중계 몇시에 어디서 하나!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 중계 생중계]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2002년 한국은 월드컵에서 상상하지도 못했던 성적인 4강까지 올랐습니다. 제가 죽기전에 그런걸 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지도 못했고.. 당시에만 하더라도 제 꿈은 한국의 16강 진출이었는데. 정말 지금 생각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다시 현실로 되돌아오게 되었는데요.. 그 다음인 2006년 월드컵에선 16강 진출은 커녕.. 토고에게 겨우 1승만 챙겼습니다.

 

2010년도 월드컵은

그래도 꽤 잘했죠.. 그리스와 나이지리아 역시 강팀이었는데, 한국이 1승 1무 1패로 2위를 합니다.

그리스와의 경기에서는 이정수와 박지성이 골을 터뜨리면서 큰 감동을 줬지요!

아르헨티나 경기에서 이과인 헤트트릭+박주영 자책골로 실신

 

16강에서 우루과이 전도 정말정말 재미있었습니다. 2:1로 지긴 했지만 그날 목이 터져라 응원하면서 전후반 시간이 언제 다 흘러갔는지도 몰랐을 정도 ㅜㅜ

 

 

전반 7분에 수아레스가 골을 넣으면서 0:1로 지다가 후반 23분에 이청용이 넣어서 1:1

그리고 후반 35분에 수아레기가 또 골을 넣어서 우리나라가 지긴 했지만

동점골을 넣을뻔한 적도 많았고..

골대도 맞고 불운도 따랐습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딱 이정도만 해줘도 원이 없겠어요..

 

 

오늘 월드컵 조추첨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의 만다린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립니다.

12의팀이 각각 6개씩 2개조로 나뉘어서 홈&어웨이 풀리그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A조 B조 1위 2위팀은 본선 직행!

각조 3위 끼리 붙어서 승자도 직행

 

 

오늘 조추첨에 나오는 나라들의 피파랭킹을 보면

이란이 42위로 가장 높습니다.

호주50위, 한국56위, 일본57위, 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66위), 아랍에미리트(UAE·68위), 중국(81위), 카타르(83위), 이라크(105위), 시리아(110위), 태국(119위) 입니다.

 

 

최종예선 조추첨 방식은 가장 랭킹이 낮은 시리아와 태국이 속해있는 포트6부터 시작해서 역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번호가 적인 그릇에서 볼을 하나 집어올려서 개봉하는 식으로 시작 됩니다.

A조하나 B조 하나 이렇게 들어갑니다.

 

조추첨이 끝나고 나면 경기는 2016년 9월1일 ~ 2017년 9월5일까지 장기적으로 펼쳐집니다.

우리나라는 이란이나 호주 둘중 하나를 무조건 만나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호주가 나아 보입니다.

이란에게 이상하게 약해지는 징크스도 있고..

중동 특유의 그 노매너 축구는 두번다시 보고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피하게 되었는데, 사우디,우즈벡 / UAE,중국 / 카타르,이라크 / 시리아,태국 각각 포트에 있는 팀중에 하나씩 붙게 됩니다.

저는 호주,우즈벡,UAE,카타르,태국 이렇게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오늘 월드컵 최종예선 조추첨 중계에서는 박지성과 슈틸리케 감독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