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말리부 가격 제대로 나왔네요 지금 인터넷에서는 말리부 신형 때문에 현대기아 똥줄 타겠다고 이야기가 많습니다.
스펙도 괜찮고 8단 미션이 들어가지 않은게 약간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이 가격에 검증받은 부품들, 신형 말리부의 실내도 좋은 편으로 평가를 받고 있어서..
지금 K5, 소나타 그리고 새로나온 SM6이 판매량에도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풀체인지 말리부 신형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봅시다.
신형 말리부 판매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고, 사람들은 말리부 가격표를 보고 이정도면 현기차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 라는 말을 합니다. 그런데 엊그제 소비자리포트에 나온걸 보면 르노 삼성도 대응 방식에 큰 차이가 없더군요.
GM은 그동안 어떻게 대응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불만이 없는 자동차 제조사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막장의 등급이 있을뿐…
다만 현대 기아의 판매량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더 많은 사례가 발생하게 되고.. 솔직히 그래서 좀 더 거만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결과적으로는 경쟁이 치열할수록 우리 소비자들에게는 좋습니다. SM6도 토션빔 논란으로 시끄럽긴 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좋고, 그 효과로 현대가 소나타 가격을 손보게 되었지요.
그리고 오늘 공개된 말리부 가격이 꽤나 착해보입니다.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고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제 주변에는 더 많아 보여서.. 이번에 말리부 출시는 현대측에서 머리를 아프게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말리부 신차 공개 행사가 있었습니다. GM측에서 “중형 세단 부분에서 홈런 치겠다.”라고 기대를 걸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리부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꽤나 뜨거운편이구요.
신형 말리부 내부 사진.
풀체인지 신형 말리부는 동급 자동차 중에서 길이가 가장 길다고 합니다.(말리부 휠베이스는 93mm 확장되었습니다. 전장은 60mm 늘어남) 그리고 디자인은 대체적으로 마음에 든다고들 하시는데, 테일램프가 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말리부 2.0 터보가 소나타 터보 가망고객들을 얼마나 뺏어갈지 모르겠습니다. 이래저래 옵션 맞춰보면 그냥 소나타로 갈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더라구요. 나중에 중고차 가격도 생각을 해야하니까요..
말리부 차체가 좀 커져서 실내공간을 매우 중요시 하는 우리나라 고객들에게 좀 더 점수를 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안전성은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서 조금더 보강을 하였고, 그와 동시에 말리부 차무게는 130kg 줄여서 연비에 살짝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선충전
말리부 크기가 SM6과 비교 될 정도니까요.
전장 4922mm, 전고 1465mm, 전폭 1854mm 휠베이스 2829mm 입니다.
경쟁차 전장을 보면 : 기아 K5(4855mm) / 현대 소나타(4855mm) / 르노삼성 SM6(4850mm)
거기다가 한등급 위인 현대 그랜져(4920mm)보다 큽니다.
말리부 휠베이스 역시 가장 길군요.
북미의 말리부 스마트키.. 한국도 똑같이 나올런지?
★ 말리부 파워트레인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 마력(최대출력) – 166 / 최대토크 - 25.5kg.m / 복합연비는 13.0km/L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 마력(최대출력) – 253 / 최대토크 - 36.0kg.m / 복합연비는 10.8km/L
그리고 신형 말리부는 최근에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말리부 안정성 종합평가에서 별5개로 최고등급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현기가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꽤나 잃어버렸기 때문에 이는 꽤 중요한 지표가 될 것 입니다.
거기다가 국내에 출시하는 말리부 엔진 둘다 자연흡기가 아니라, 터보엔진이라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조금이라도 더 장점이 있으며, 젊은 층들에게 어필하기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J.D 파워(뭔가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이죠? ㅎㅎ) 내구품질조사(VDS : Vehicle Dependability Study) 테스트에서도 말리부가 2년 연속 중형 세단 세그먼트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IIHS 말리부 평가 입니다.
지금까지의 말리부 안전도 평가.
물론 NF소나타 부터는 차체가 꽤 강해졌기 때문에 평가는 나쁘지 않은듯 하지만 시간이 지나봐야지요.
그리고 국내차들중에 최근 짜증리스트에 오른 한가지. MDPS(Moter Driven Power Steering : 모터 구동 파워스티어링) 신형 말리부의 경우에는 R-EPS가 들어갑니다.
뭔 차이인지는 모르겠어요.
C-MDPS의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설치가 쉬운것, 그리고 비용이 적게 드는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점점 현대쪽에서도 이제 이거 쓰지 않는걸로 아는데 모르죠 뭐.. 문제가 더 터지고 사람들이 사주지 않아야 바뀔런지..
R-EPS의 장점은 유압식이랑 느낌이 비슷하고, 조향감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이라고 해요.
현대차에서는 제네시스가 R-EPS를 쓰고 있습니다. 고로 말리부에 이게 들어간다고 하니 좋은거죠!
현기가 이거 때문에 욕 많이 먹었죠.. 저거 부품 직접 갈 수 있으면 오백원도 안한다는데.. 이걸 수리를 해야하니 몇만원이 나와버리는 ㅜ
전 트림에 에어백 8개가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호올~
그리고 말리부 안전장치 옵션으로는
1.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2. 저속 고속 긴급제동 시스템
3. 전방 보행자 감지
4. 제동 시스템이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
5.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6.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7.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8. 후측방 경고
9. 전좌석 안전벨트 경고
10. 스마트 하이빔
<말리부 뒷좌석 레그룸.. 앞으로 확 땡겼는지는 모르겠음>
그외 편의사항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최대 4개의 USB 포트,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휠, 보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소세(개별소비세)인하를 적용한 판매가격으로 내놓습니다.
★ 신형 말리부 가격
말리부 1.5L 터모 : 2천310만∼2천901만원
말리부 2.0L 터보 : 2천957만∼3천180만원
자세히 볼까요.
말리부2.0터보
2.0터보엔진의 경우에는 캐딜락 ATS, CTS 에 적용됐었습니다. 미션은 6단 젠3미션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가격을 최대한 낮춰서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다 보니, 8단은 못넣었나 봅니다.
보쉬의 듀라라이프 브레이크,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등이 들어가요.
커뮤니티에서는 최근에 SM6이 크게 사랑받을려고 하는 찰나에 말리부 신형 나와서 이런 분위기라고 ㅋㅋㅋ
말리부 신형 저는 크게 기대됩니다.
'유용한 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지카 바이러스, 위험국가 (4) | 2016.04.29 |
---|---|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총정리 (0) | 2016.04.29 |
김영란법이란? 적용대상 (5) | 2016.04.26 |
황사 미세먼지 차이! (1) | 2016.04.22 |
메이저리그 중계 하는곳, 사이트 앱 (0) | 2016.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