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연예인 꿀정보

이세돌 목소리,부인,재산,어록

오늘은 매력남 이세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세돌에 대한 것 뭐가 궁금하신가요? 사람들이 뭘 궁금해할까.. 생각보다가다..

이세돌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일단 특이한 ‘이세돌 목소리’에 대한 호기심이 있을 것 이고..

알파고와의 대결 이후 얼굴이 꽤 알려진 ‘이세돌 부인’, 그리고 최고의 바둑기사인 그가 얼마나 벌어들일지도 궁금하실테니 ‘이세돌 재산’까지 3개.. 그리고 제가 글쓰다 생각나는데로 추가해서

이세돌에 대한 이야기들을 쭉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이세돌 목소리 왜저래? ㅋㅋ 웃기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나면 절대로 그렇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이세돌의 목소리가 특이한 이유는 가슴아픈 과거 때문."

이세돌 목소리가 그렇게 얇은 이유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어린시절 프로에 데뷔한 이후에 굉장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그렇게 된 것 입니다.

 

이세돌 : “신동 소리 듣다가 프로의 세계로 들어오니까.. 그냥 한명의 프로일 뿐이었고 실력 자체도 선배 프로기사들에 비해서 상당히 낮거든요..

아.. 이게 힘들겠구나.. 포기해야하나.. 하는 마음.. 어린 나이에 예민해서 실어증도 잠깐 있었고.. 그래서 목소리도 많이 변했어요..”


다른 프로그램 진행자 : “이세돌 9단이 프로에 입문한게 12살 때예요.. 굉장히 어릴땐데.. 14살때 쯤 이세돌 9단의 성격이 워낙에 승부욕이 강하다 보니까..

그것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다 보니 실어증에 걸리게 되었고, 거기다 기관지에 염증도 생겼는데, 아버지는 저 멀리(신안)에 계시고..

형도 군대에 가 있던 상황이어서 아무도 돌봐줄수가 없었데요..(병원에 가지 못함) 기관지가 많이 상하게 되었고 그래서 목소리가 많이 갈라지고 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세돌이 타고난 부분도 크지만, 상당한 압력과 스트레스를 이겨내며 이렇게 세계적인 프로기사가 된 것 입니다.

그래서 이세돌의 목소리를 듣게되면 웃음은 커녕, 겸손해지게 됩니다.

 


이세돌 가족 가계도 입니다.

 

이세돌 아버지 이수오씨는 원래 선생님이었습니다. 10년정도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하시다 갑자기 비금도로 귀향해서 농사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세돌 고향은 목포에서 배를타고 1시간이나 더 들어가야하는 전남 신안군 비금면 도고마을이라고 합니다. 거기서 10살때까지 자랐구요.

 

“이세돌 부친의 생전 모습”

아버지는 농사를 지으면서 자식들을 키우며 바둑을 가르쳤습니다. 이세돌 부친 바둑실력도 아마5단으로 상당한 수준이었지요. 3남2녀가 모두 바둑을 배웠고 그 중에서 이세돌이 가장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1.큰누나 이상희 아마5단

2.큰형 이상훈 프로9단

3.둘째누나 이세나 아마6단(월간바둑 편집장)

4.둘째형 아마5단

그냥 집안이 다 머리가 좋습니다.

 

"이세돌의 형이 머리만 좋아서 바둑 그만 두고 서울대 갔다.?"

항간에 떠도는 소문에는, 이세돌의 아버지가 큰아들인 이상훈 9단을 보고 “저놈 머리 나쁘니까 공부나 시켜!”해서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들어갔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세나씨에게 확인 결과 이차돌씨가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수오씨가 그런 말을 한 적은 없다고 한다.”
 
“이세돌이 이차돌씨의 실력을 일찌감치 추월해서 이차돌씨가 자연스럽게 바둑을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한 것은 사실로 전해진다.”

 

이세나 : “처음 듣는 소리다. 왜 그런 얘기가 나왔는지 모르겠다”

 

아무래도 이세돌의 사랑하는 팬 중 호사가들이 만들어낸 이야기 같습니다.

 

알파고와의 대결이후.. ‘드래곤볼 시간과 공간의방’에 들어갔다 나온 손오공 처럼 뭔가 클래스가 달라진것 같은 이세돌..

이제 커제의 코를 다시 납작하게 눌러줘야지요.

 

"이세돌의 상남자 프러포즈에 결혼~!"

이세돌 부인과 예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꽃남방 쩌네요.

이세돌이 좀 귀여운 인상이지만 그래도 남자다운 성격 입니다. 이세돌 아내 김현진씨와 2005년에 만나서 1년정도 사귀다가 바로 결혼을 했습니다.

회식자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 6개월 정도 사귀다가.. “우리 언제 결혼할까?”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ㅎㅎ

 

 

이세돌 딸이 태어난지 얼마 안됐을때 가족사진.

 

얼마전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알파고와 붙었을때의 이세돌 부인 사진.

 

앞이빨 빠진것이 귀엽네요 ㅎㅎ "이세돌 딸 이혜림"

이세돌은 ‘딸바보’로 유명 합니다. 지금도 기러기 아빠인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한 인터뷰에서 “딸의 유학 떄문에 아내와 딸이 캐나다로 떠나게 되면서 기러기 아빠가 되었는데, 그때 최대의 슬럼프가 왔었어요.” 라고 이야기 할 정도..

아래 사진들을 보면 딸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죠 어딜가나 꼭 붙어있음 ㅎㅎ
이세돌 부인과도 사이가 아주 좋아보여요.



"도전적인 이세돌과 순한 분위기의 아내 잘 어울린다."

이세돌 부인 나이는 동갑입니다. 친구처럼 알콩달콩 잘 지내는것 같아요. 성격도 온화해 보이고 이세돌과 뭔가 잘 맞는것 같습니다.

이세돌 부인 직업은 예전에 입시학운 강사였습니다. 그래서 교육에 관심이 많은지 아이가 어릴때 캐나다 유학을 결심했지요. 지금은 이세돌 재산이 워낙 많으니 일을 하지 않겠죠?^^

 

"이세돌 재산, 수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세돌 2014년 상금만 해도 총 14억이 넘습니다. 한해만요. 우리나라 바둑기사들 통틀어서 14억이 넘은게 처음이라고 하네요. 저는 이창호9단이 더 많을줄 알았는데.. 당시에 중국의 구리(古力) 9단과 붙었던 10번기에서 이세돌이 승리해서 5백만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9억정도를 받은게 컸네요.

(*총 누적상금으로 따지자면 이창호9단이 더 큽니다. 무려 97억.. 그것도 지금 물가 생각해보면 100억이 훌쩍 넘습니다.)



지금까지 누적 상금만 하더라도 66억.. 이세돌 재산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거기다 CF도 찍고..ㅎㅎ 이렇게 재산이 상당하다보니, 가끔 큰돈도 쉽게 기부를 하는 것 입니다.

최근에 알파고와의 세기의 대국을 펼치며, 인간의 창조적 발상 및 집념을 보여준 공로를 인정받아서, ‘홍진기 창조인상’을 받으며 상금 5천만원을 받았는데 그걸 기부 했죠.



여기서 이세돌 어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세돌 하면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재미난 어록들!

예전에는 아주 그냥 필터링 없이 할말 다 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결혼하고 애도 낳고 하면서 많이 유해졌죠.

질문 : 다음 상대는 조한승 六단인데 어떤 결과를 예상하나?
"
화려한 바둑으로 KO시키겠다."

질문 : 세계정상급 기사라면 이창호, 조훈현, 마샤오춘 九단이 있는데, 실력을 생각할 때 좋아하는, 존경하는 기사는 누군가?
"다 좋은 기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누구도 존경하지는 않는다. 아, 좋은 기사에서 마샤오춘 九단은 빼달라."

질문 : 중국 기보를 연구해본 적이 있는가?
"
중국 기사들이 세계대회에서 성적을 내지 못해 그들의 기보를 본 적은 없다."

질문 : 오청원(*우칭위안으로도 불리며 조훈현의 사형, 역대 최고 바둑 기사중 한명.)의 바둑은?
"
공부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질문 : 차세대 중국의 유망한 기사는?
"
이름도 잘 모르는데 그들의 바둑 실력을 어떻게 아나?"

질문 : 중국 음식은 잘 맞나?
"
너무 기름져서 입에 안 맞다."

질문 : 한국에선 안티 이세돌 사이트도 생겼다던데?
"
이세돌 : 나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도 신경을 못 쓰는데 그들에겐 당연히 신경 끈다."

질문 : 어떤 각오로 대국을 시작하는지?
"
이세돌 :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한다."


"
아, 싸울 만해서 싸워요. 수가 보이는데 어쩌란 말이에요."

"
불리하다 보니 이기자는 생각 없이 대충 뒀는데 이겼네요." - 구리 九단에게 대역전승을 거둔 직후의 인터뷰

"
나도 여자친구가 없는 걸 보면 인기가 없나 봐요. 큰일이에요."

"
비금도(이세돌의 고향) 인구 수 몰라요. 내가 뭐 면장도 아니고."

"
중국에서 열리는 대회인데 내가 우승해서 미안합니다."

질문 : 이세돌 九단이 생각하기에 누구의 끝내기가 더 뛰어납니까?
"
이세돌 : 저는 끝내기에서 한 번도 진 적이 없습니다."


"
이세돌 : 히카루의 바둑에 나오는 그 바둑 귀신이요? 에이, 그거 별 거 아니더라구요. 그 때는 초읽기도 없었는데, 얼마든지 이길 수 있어요."

"
자신이 없어요.... 질 자신이요."

"
그 수를 둔 이유는, 그 수밖에 없었다, 그 장면에서. 다른 수는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보이지가 않아서..."

이세돌 어록 재밌죠? ㅋㅋ

그리고..

이세돌 걸그룹 발언 ㅋㅋ 그도 사람 입니다.

어릴때 바둑만 둬서 잘 몰랐다.. 핑클 SES나올때 잘 몰랐다고..

걸그룹 그런거 관심도 없었음

"요즘은 ㅎㅎㅎㅎㅎㅎㅎ!!"


이세돌에 대해서 나름 많은걸 정리해봤습니다.^^ 매력있죠? ㅎㅎ


'스타 & 연예인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성윤 폭행 징역  (1) 2016.05.16
윤상현 메이비 딸,러브스토리  (0) 2016.05.12
노경은 은퇴 이유, 동영상  (1) 2016.05.10
권아솔 KO패 동영상  (0) 2016.05.10
원우 소녀시대 비하  (3) 2016.05.09